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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치기

          [하이파이] 마포구 희우정로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Harbeth Monitor40.2스피커와 프리마루나 EVO400를 이용한 하이파이 설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작성자 등록일 2021-03-06 14:15:06



          마포구 희우정로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Harbeth Monitor40.2스피커와 프리마루나 EVO400를 이용한 하이파이 설치기


          이번 설치기는 희우정로 거주하시는 고객님설치기 입니다. 다양한 음악을 감상하시고, 거실에서 풍부하고 내추럴한 저역을 요청하셔서
          하베스의 레퍼런스급 스피커와 요즘 이슈가되는 프리마루나 EVO400 G2(프스반느 진공관탑재)를 추천드렸습니다.

          Harbeth (하베스) Monitor40.2 톨보이형 스피커  

          Harbeth Monitor40.2는 영국 모니터 스피커의 상징이나 다름없는 하베스의 제품들로 그만의 사운드 특징을 알 수 있습니다.
          다소 온건하고 우아하며 보이지 않는 품위가 있어서 듣는 사람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기묘한 독창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 사운드의 비밀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 인클로저의 두께를 달리하는 노하우를 타 메이커에서는 따를 수가 없다고 합니다.
          본 Monitor40.2는 하베스 제품 중에서도 대형기인 만큼 품위가 한결 높으며, 하베스 사운드의 완성을 맛볼 수 있습니다. 



          본 제품의 원형은 멀리 1970년대서 시작됩니다. 당시 BBC에서는 변화된 음악 환경에 맞춰 새 스피커를 디자인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여기엔 몇 가지 원칙이 있었다고 합니다.

          우선 원가 절감형이어야 하고, 내구성이 높으면서, 당시 록 음악을 위시한 대중 음악을 더 큰 소리로 울릴 수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서로 모순이 되는 항목에 대해, 특히, 2웨이로 해결하려고 했으니, 당시 기술로는 어쩔 도리가 없었다고 합니다.



          이 콘셉트를 새롭게 리바이벌하면서, 동사를 주재하는 하베스 설계자인 앨런 쇼는 미드레인지를 추가하여 심플하면서 BBC에 원하는걸 해결했다고 합니다. 
          단, LS5/8이 니어필드 리스닝용이었다고 하면, 1998년에 나온 모니터 40은, 일반 하이파이 청취 환경을 전제로 개발되었습니다.

          즉, 적정 거리를 유지하면서, 정확하면서도 달콤한 느낌이 나는 음을 만들고자 노력하였으며, 이후 개발에 개발을 거듭하여 
          좀더 다른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는 슈퍼 HL5 플러스를 만드는 과정에서 얻은 노하우를 대입한 것인데, 
          더 센서티브하고, 효율이 좋으며, 개방적이고, 높은 트랜스페어런트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 음을 들으면, 확실히 노련하면서 완숙의 경지에 다다른 제작자의 실력에 깊이 동감할 수 있다고 합니다. 

          Primaluna (프리마루나) EVO400 G2 (프스반느 버젼) 진공관인티앰프  

          EVO 400은 올해 4월 출시된 따끈따끈한 신상이다. 기본적으로 EL34를 채널당 4개씩 써서 울트라 리니어 접속시 70W,
          트라이오드 접속시 38W를 얻는 클래스AB 증폭, 패럴렐 푸시풀 구동의 인티앰프입니다.

          초단 및 위상반전관으로 12AU7이 채널당 1개, 드라이브관으로 역시 12AU7이 2개씩 투입되었습니다.
          헤드폰 출력을 갖췄고, 옵션으로 MM 포노스테이지(PhonoLogue MM)를 제품 하단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프리마루나 진공관 앰프의 가장 큰 특징은 강력한 튜브 롤링(tube rolling)에 있다. 프리마루나 표현을 빌리자면 ‘가장 음악적인 진공관’
          EL34 말고도 KT88, KT120, KT150을 바꿔 사용 할수있습니다.            

          KT150을 장착하면 울트라 리니어 접속시 88W, 트라이오드 접속시 50W로 출력이 늘어납니다.
          알루미늄 전면 패널(섀시는 5겹 도장을 한 스테인레스 스틸) 왼쪽에는 볼륨 노브, 오른쪽에는 입력 선택(Selector) 노브가 달렸으며,
          왼쪽 측면 섀시에는 전원 온오프 스위치, 오른쪽 측면 섀시에는 출력 선택 스위치(LS = LoudSpeaker, HP = HeadPhone)와 바이어스 스위치가 있습니다.



          그리고, 바이어스 스위치야말로 필자가 보기에 프리마루나 앰프의 대표 시그니처 중 하나입니다.
          스위치를 위로 누르면 하이 바이어스(High Bias), 아래로 누르면 로우 바이어스(Low Bias)다. 물론 튜브 롤링을 위한 것인데,

          하이 바이어스는 KT88, KT120, KT150, 로우 바이어스는 EL34를 꽂았을 때 사용하면 됩니다.
          출력트랜스는 특히 푸시풀 앰프에서 음질에 미치는 영향이 큽니다. 푸시풀 앰프의 경우 각 출력관을 빠져나온 신호는 서로 위상이 반대인 상태인데,
          이를 합쳐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출력트랜스이기 때문입니다.

          즉, 역위상의 신호가 출력트랜스 1차 코일에서 2차 코일로 넘어갈 때 정위상으로 반전돼 마침내 다른 정위상의 신호와 결합되는 것입니다.
          출력트랜스는 또한 출력관의 높은 출력 임피던스와 스피커의 낮은 임피던스를 서로 매칭시켜주는 역할까지 합니다.

          이밖에도 스위스산 은도금 OCC 선재를 주요 신호경로에 투입해 스피드와 선명도를 확보한 점, 저 잡음으로
          유명한 일본의 타크만(Takman) 저항을 비롯해 하이 퀄리티로 유명한 니치콘(Nichicon) 커패시터와
          미국 릴라이어블 커패시터의 렐캡(RelCap) 커패시터등을 투입하였습니다.

          볼륨은 알프스 (Alps) 포텐션미터, 진공관 소켓은 세라믹 재질, 스피커 커넥터는 WBT제품, RCA 입력단자는 금도금을 해서 내장되어있습니다.

          REGA Planar6 턴테이블 + Aria MK3 포노앰

          먼저 Planar6 는 RP 시리즈로 출시되었던 RP6와 많은 부분에서 다르며 조금만 비슷합니다.

          우선 Planar 6는 완전 수동 방식이며 외부 플래터 하단에 위치한 내부 플래터를 24V 모터가 회전시켜 작동하는 벨트 드라이브 형식입니다. 

          톤암을 자사의 RB330 톤암을 장착하고 있고 별도의 파워 서플라이 겸 속도 조절 장치가 제공되며, 전원 어댑터는 레가에서 한국 시장을 위해
          특주 제작해 공급하는 어댑터입니다
          .


          REGA Planar6는 과거 레가와 거의 모든 부분이 바뀌었지만 가장 핵심적인 변화는 Neo PSU 입니다. 
          이 모델은 전원 ON/OFF 및 33/45RPM 전환 기능을 담당하며, 내부는 DSP기반의 모터 컨트롤 회로를 내장하였습니다. 

          Neo PSU는 플래그십 RP10에 채용했던 것을 거의 그대로 가져온 것으로 고정밀 크리스탈 클럭을 내장하고 DSP를 통해 매우 깨끗한 정현파를 생성해냅니다. 
          따라서 33 또는 45RPM 등 선택한 플래터 회전 속도를 보다 정교하게 유지해주며, 더불어 후면에 속도 조절 장치가 마련되어 있어 미세 조절까지 가능합니다.
          Neo PSU는 턴테이블 성능을 좌우하는 와우&플러터와 럼블 등에서 과거에 비해 상당 부분 개선되었습니다.



          Aria MK2 포노앰프의 내부 설계는 레가의 아날로그 증폭 기술과 전원부 설계가 꼼꼼하게 적용되어 있습니다. 

          레가 포노앰프를 사용했던 사람이라면 과거 플래그십 포노앰프 IOS 나 엔트리급으로 사랑받았던 FONO같은 모델을 떠올릴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IOS 는 단종되었고 FONO는 MM/MC 각각 별도의 모델이 출시되었으며 이보다 더 상급으로 Aria가 플래그십 IOS를 대체되었습니다. 

          기능적으로는 스테레오 LP 재생에 필요한 거의 모든 기능을 포함시켰고 MM/MC 입력을 아예 따로 분리해놓았습니다.

          MM 과 MC 각 카트리지 타입 그리고 여러 다양한 메이커에서 출시되는 카트리지에 대해서도 다양한 세팅을 지원합니다. 

          우선 MM 같은 경우 1000pF, 2000pF, 3200pF, 4200pF 등의 커패시턴 스 조정이 가능합니다.

          한편 MC 카트리지에 대해서는 로딩 임피던스를 70옴, 100옴, 150옴, 400옴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MM 입력단의 로딩 임피던스는 이란적인 47K옴, 게인은 41.4dB 정도며 이 때 RIAA 커브 정확도는 +/-0.2dB, THD+D 는 0.005% 로 우수합니다. 

          MC 의 경우엔 로딩 임피던스를 위처럼 네 가지 중 하나로 선택할 수 있으며 더불어 게인을 두 종류를 지원합니다.

          로우 게인을 선택하면 63.5dB, 하이 게인을 선택하며 69.3dB 로 증강 가능합니다.

          출력 전압은 1.35V 정도로 보편적인 프리앰프 또는 인티앰프의 입력단과 연결해 충분한 게인을 얻을 수 있는 수준입니다.




          저희 소리아을 믿고 찾아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리며 회사의 번영과 가정에 행복이 늘있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소리아AV
          주소 : http://www.soreaa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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